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승인 신청 2주 만에 한 번에 성공

구글 애드센스 승인 신청 결과 메일이 2주 만에 도착했습니다. 지난 5월 22일 3번째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고 7개 정도의 글을 쓴 후 27-28일경 구글 애드센스 신청을 했습니다. 이후 매일 1개 정도의 글을 쓰며 결과를 기다렸는데 6월 11일 약 2주일 만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는 메일이 도착했습니다.   

 

구글-애드센스-승인-결과-안내
구굴 애드센스 승인 완료 메일

티스토리 3번째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승인 

이번 구글 애드센스 광고 신청이 승인된 티스토리 블로그는 2016년 티스토리를 시작한 후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3번째 블로그 입니다. 저는 이번 추가 승인으로 티스토리 블로그 3개, 워드프레스로 만든 웹사이트 1개 등 총 4개의 사이트를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총 3개의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사이트(블로그 등)를 운영했지만 수익은 그리 많지 않았습니다. 지금 당장의 수익 보다는 은퇴 후 해외에서 좋아하는 사진을 찍으며 디지털 노매드 생활을 할 계획으로 나만의 수익형 온라인 플랫폼을 구축하는데 중점을 두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3번째 블로그를 추가 개설한 이유는 지금부터는 수익을 좀 늘려야겠다는 생각에 기존 블로그와는 다른 주제의 글을 써보기 위해서 입니다. 

반응형

전문블로그와 잡블로그 뭐가 좋을까?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저는 한가지 주제로 글을 쓰는 전문블로그를 선호합니다. 그동안 티스토리(2개), 네이버(2개), 워드프레스로 만든 웹사이트(1개) 등 총 4개의 블로그를 운영해 왔는데 모두 1가지 주제로 글을 써왔습니다.

 

한 가지 주제로 글을 쓰는 전문블로그를 선호하다 보니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1개는 인플루언서(여행) 승인을 받았고 다른 1개의 블로그는 씨랭크(전문 블로그를 우대하는 네이버 로직)화 되어 제가 주로 사용하는 키워드 글들은 상위에 노출이 잘되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로 만든 웹사이트 또한 한가지 주제로 운영하다 보니 구글 애드센스 승인도 쉽게 받았고 구글 검색노출도 잘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1가지 주제로 글을 쓰면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 데는 유리하지만 키워드가 한정되다 보니 방문자가 많지 않아 수익은 많이 나오지 않는 것 같습니다.      

 

블로그 운영 금전적 수익보다 더 큰 효과   

2016년 한국 기업의 라오스 현지 법인 관리자로 일을 하면서 한국 상품 홍보를 위해 페이스북 광고 공부를 하다가 온라인 세상에 눈을 뜨게 되었습니다. 정확하게 표현하면 온라인으로 돈 버는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나만의 온라인 플랫폼을 만들면 은퇴 후 생활에 도움이 되겠다는 생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 후 다양한 SNS 계정을 이용해 온라인 건물주의 꿈을 키워오고 있습니다.

 

수익형 온라인 플랫폼을 구축한다는 것이 디지털 노가다라는 회의감이 들 정도로 힘들고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지만 어느 정도 윤곽이 드러나면서 희망도 생기게 되었습니다.

▼은퇴후 50년, 디지털 노마드 생활 준비하기

 

은퇴후 50년, 디지털 노마드 생활 준비하기

은퇴후 50년, 디지털 노마드 생활 준비하기 은퇴후 50년이란 단어를 보면 도대체 얼마나 빨리 은퇴를 하면 은퇴 후 50년이 가능할까? 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비현실적인 이야기는 아닌 것 같습니

banlao.tistory.com

그 역할을 해준 일등 공신은 블로그가 아니었나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로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아 다른 사람들처럼 많은 수익을 내지는 못했지만 티스토리를 계기로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기 시작했고 이를 바탕으로 네이버 카페를 만들어 지금은 약 17,000명의 회원이 있는 '라오스한인교민카페'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워드프레스로 만든 라오스 여행 정보 웹사이트를 홍보하는데도 글노출이 잘되는 티스토리와 네이버 블로그가 큰 힘이 되었습니다. 블로그 운영으로 당장 많은 수익을 내지는 못했지만 블로그 운영으로 더 많은 것을 얻은 것 같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쉽게 받는 글쓰기 방법

3번째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승인 이야기를 하다가 글이 많이 길어진 것 같습니다. 이번 티스토리 추가 블로그 애드센스 신청은 2017년(티스토리 기준) 이후 처음 시도를 한 것 같습니다.

 

5-6년 만에 애드센스 승인용 티스토리 블로그 글을 쓰게 되었는데요. 그동안 몸에 배어서 그런지 글쓰기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았습니다. 

 

제 경험으로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한 블로그 글쓰기는 네이버 블로그와 다르기 때문에 혹시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이라면 네이버 글쓰기 패턴은 머릿속에서 지우셔야 합니다.

 

 

 애드센스 승인 신청용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    

1. 한 가지 주제를 설정한다.

 

2. H태그를 꼭 삽입한다.(티스토리 기준  제목1(h2)/제목2(h3)/ 제목3(h4) 

   ※ h1태그는 최상단 제목에 자동 들어갑니다. 본문은 h2(제목1)부터 시작 

 

3. 사진은 없어도 좋지만 썸네일을 위해 1장~2장 이하로 넣는다.

 

4. 텍스트의 양은 충분히 넣는다.

   ("충분한"은 구글의 표현이지만 경험상 최소 1,500자 이상이 무난한 듯) 

 

5. 링크 삽입은 해도 무방하다.(무분별한 상업성 링크 제외)

    ( 구글 SEO는 내부링크 1개, 외부링크 1개 정도 삽입을 추천한다.) 

    ※ 이번 애드센스 승인 신청 시 저는 내부링크 1-2개 삽입.

 

6. 사진에는 alt 태그와 부제(설명)를 넣는다.

     (애드센스 승인과 큰 영향이 있는 것으로 보이지 않지만 나중에 SEO를 위해 하면 좋다.)  

 

위 6가지 이외 다른 부분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제 경험상 이 정도면 구글애드센스 승인을 받는데 큰 무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혹시 추가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을 남겨주시거나 제가 새롭게 만들고 있는 네이버 카페(온라인 플랫폼 비지니스 창업 커뮤니티)를 방문해 주세요.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수익형 블로그 도전기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수익형 블로그 도전기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수익형 블로그 도전기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만들기에 관심을 갖게 된 것은 2018년 말이었습니다. 티스토리,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다가 2018년 4월 네이버 라오스 한인 교민

banlao.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