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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자본 1인창업 블로그 마케팅 반드시 필요

소규모 1인 창업은 초기 투자 비용이 적고 운영과 관리가 간편하다는 점 때문에 한 번쯤 도전해 보려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또한 요즘 온라인과 유튜브 채널 등에서는 소자본 1인창업으로 성공했다는 분들의 이야기를 많이 볼 수 있어 1인창업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1인 창업자는 모든 업무를 혼자 처리해야 하기 때문에 업무량이 많고 스트레스가 많을 수 있고 사업에 대한 전문 지식과 경험이 부족할 경우 실패할 위험이 높습니다.

 

따라서 1인 창업을 시작하기 전에 이러한 장점과 단점을 잘 고려하여 신중하게 결정해야 합니다. 또한, 창업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사업 계획을 철저히 세우고, 사업에 대한 전문 지식과 경험을 쌓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자본 1인창업 성공하기
소자본 1인창업 성공하기

 

신규 창업자 분들에게는 창업 초기 자신의 사업(매장)을 어떻게 알려내느냐 하는 것이 중요한 일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여유자금이 없기 때문에 전문가에게 맡길 수도 없어 스스로 해결할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이를 해결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은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자신이 직접 운영하는 것입니다. 특히 네이버 블로그 운영은 소자본 1인창업 홍보 시 기본적으로 꼭 해야 할 정도로 효과가 좋습니다.

 

따라서 소자본 1인창업에 대한 관심이 있는 분들은 미리 블로그 글쓰기를 하면서 미리 자신의 블로그 글들이 네이버, 구글 등 에서 검색 상위에 노출이 되도록 활성화시켜 놓으면 창업 후 매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퇴직을 앞둔 주변 지인들에게 위와 같은 이야기를 하면 글을 잘 쓸줄 몰라 블로그 운영이 어렵다고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블로그 마케팅은 소규모 1인 창업자에게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기 때문에 노력을 해서 극복하든지 아니면 비용을 지불하고 타인에게 맡기든지 반드시 사업 운영에 필요한 부분입니다.

 

 

 

블로그 마케팅의 장점

 

저렴한 마케팅 비용

블로그 마케팅은 다른 마케팅 방식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개설하고 글을 작성하는 것은 무료입니다. 

 

고객과의 관계 구축

 블로그를 통해 고객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고객의 질문에 답변하다 보면 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하고 신뢰를 얻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고객의 다양한 목소리(반응)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인지도 향상

블로그 방문자나 이웃들과 소통하다 보면 브랜드(매장) 인지도를 높이고 잠재 고객을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매출 증가

블로그 글이 인터넷 검색 상위에 노출되고 방문자가 증가하게 되면 매출도 상승하게 됩니다.   

 

 

 

글에서 언급한 것 이외도 블로그 마케팅의 장점은 많기 때문에  소자본 1인창업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은 미리 블로그 하나쯤은 운영해 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블로그는 만들고 나서 쓴 글들이 네이버, 구글 등 검색사이트 상위에 노출되기 까지만 많은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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